성수에서 ‘지속가능한 보온 기술’을 소비자와 직접 연결
고어코리아가 ‘고어텍스 브랜드 따뜻함 연구소(GORE-TEX LABS FOR WARMTH)’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팝업은 지난 3일부터 13일까지 무신사 스페이스 성수 3에서 운영됐으며, 총 1,600여 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았다. 이번 전시는 겨울을 앞두고 고어텍스 소재의 구조와 보온 원리를 소비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성수라는 지역적 장점을 활용해 패션·팝업 허브에서 브랜드 접점을 확장한 것도 특징이다.
팝업은 ‘더 오래 지속되는 따뜻함(Keep You Warmer, Longer)’을 주제로, 고어텍스 다운의 기술적 특징과 지속가능한 관리 철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실제 다운 자켓을 절개한 ‘고어텍스 소재 해부도’ 전시는 충전재를 보호하는 멤브레인 구조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며 높은 관심을 모았다.
국내 최초 고어텍스 다운 제품 전시와 11개 파트너 브랜드의 2025 F/W 신제품도 함께 공개돼 기능성과 스타일을 갖춘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였다.
체험 프로그램도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방수·투습 테스트, 방풍 실험 등 고어텍스 장갑 체험을 통해 기술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으며, 현장에서 진행된 고어텍스/윈드스토퍼 다운 세탁·발수 서비스 역시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고어코리아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 수명의 연장이 곧 환경 보호’라는 지속가능 철학을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