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트레이딩, 일본 브랜드 ‘언더커버’ 국내 전개

언더커버, 드디어 한국 상륙! 8월 말, 국내 첫 매장 오픈 예정!


서울에 첫 오프라인 매장 오픈…29CM·무신사 엠프티 통해 FW25 컬렉션도 선보일 예정

 

무신사의 자회사 무신사 트레이딩이 일본의 대표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언더커버(UNDERCOVER)와 국내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오는 8월 말 서울 주요 상권에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다.

언더커버는 1993년 디자이너 준 타카하시(Jun Takahashi)가 설립한 브랜드로, 문학·음악·미술 등 다양한 서브컬처에서 영감을 받은 강렬한 그래픽과 실험적인 디자인으로 전 세계 스트리트 마니아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스트리트 감성과 하이패션 사이를 유영하는 독창적인 미학은 나이키, 리바이스, 지방시 등과의 글로벌 협업을 통해 그 정체성을 강화해왔다.

 

무신사 트레이딩은 언더커버의 국내 최초 플래그십 매장을 8월 말 서울 핵심 지역에 선보이며, 향후 29CM와 무신사 엠프티(MUSINSA EMPTY)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2025년 가을·겨울 컬렉션을 순차 발매할 예정이다.

또 무신사 트레이딩은 올해 Y-3, 베이프(A BATHING APE®) 등 일본 기반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국내 스트리트웨어 유통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무신사 트레이딩 관계자는 “30년 이상 서브컬처와 함께 성장한 언더커버의 국내 공식 유통을 통해 한국 패션 생태계의 다양성과 소비자 선택지를 넓히고자 한다”며, “글로벌 브랜드들의 한국 진출 수요가 점차 높아지는 만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저변을 넓혀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