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익스프레시브 럭셔리 브랜드 코치가 태비 백 (Tabby Bag) 리 런칭을 기념하며 한국의 어딘가에 있을 법한, 그러나 실재하지 않는 AI 팝업 스토어 ‘태비 임파서블 스토어’를 공개했다.
‘태비 임파서블 스토어’는 전통, 인플레이터블, 미러, 네온, 핑크 브릭, 총 다섯 가지 테마로 디자인 되었으며, 디자인 기획부터 최종 구현까지 AI 기술을 적용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국 LA에 기반을 둔 글로벌 AI 모델링 선두기업 ‘DROP’과의 협업으로 진행되었다.
DROP은 코치의 역동적인 이노베이션 스피릿을 반영할 뿐 아니라, 한국의 풍부한 유산에 경의를 표하며, 현대적인 스타일과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을 결합한 AI 디자인의 전문성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코치의 ‘인 마이 태비’ 캠페인을 절정으로 끌어올렸다.
또한 기존 패션업계가 사이즈 추천, 큐레이팅 제안 등 빅데이터 접근 방식으로 AI 기술을 도입했다면, 이번 코치의 ‘태비 임파서블 스토어’는 공간 디자인적으로 AI기술을 접목한 최초의 사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