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바이어들이 PICK한 ‘던스트’

2019년 작은 사내벤처로 시작한 브랜드가 지금은 해외 백화점 바이어들이 먼저 찾는 K-패션 대표주자가 됐습니다.

 

K-패션 대표주자로 미국 시장 성장세 확대

홀세일 기반 글로벌 확장… 美 B2B 매출 110% 성장

 

던스트(Dunst)가 미국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K-패션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2019년 LF 사내벤처 프로젝트로 시작한 던스트는 2022년부터 글로벌 홀세일 사업을 본격화해 현재 전 세계 20개국, 약 70여 개 해외 바이어와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파리·뉴욕 패션위크 기간 쇼룸 운영을 통해 바이어와의 접점을 늘리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미국 시장은 주력 성장 무대로, 올해 상반기 기준 B2B 매출이 전년 대비 110% 성장했다. 대표 패션 렌탈 플랫폼 ‘렌트더런웨이(Rent The Runway)’, ‘눌리(Nuuly)’, 직구 플랫폼 ‘리볼브(REVOLVE)’ 등에서 콘텐츠 확산이 매출로 직결됐다. 하반기에는 뉴욕 ‘버그도프 굿맨’, ‘쁘렝땅 뉴욕’ 등 주요 프리미엄 백화점에 입점하며 오프라인 채널까지 확장, 북미 홀세일 매출은 7~8월 전년 대비 70% 성장했다.

 

던스트의 성장 요인은 균형 잡힌 채널 전략, 합리적인 가격, 검증된 상품력이다. 외부 변수에도 흔들리지 않는 안정적인 구조를 만들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여기에 글로벌 셀럽 협업, 힙한 ‘와일드 포스팅(Wild Posting)’ 마케팅 등 감각적인 활동으로 해외 바이어와 매체의 주목을 끌고 있다.

던스트는 온라인 중심에서 프리미엄 오프라인 채널로 외연을 확장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LF 씨티닷츠는 향후 북미·유럽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며 K-패션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