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코어 열풍… 크림 ‘러닝’ 탭 신설

데이터로 본 러닝 트렌드 2025

 

20대 남성 아식스, 30대 여성 온러닝… 크림, 상반기 러닝 트렌드 발표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이 2025년 1월부터 7월까지의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러닝코어’ 트렌드를 공개했다. 동시에 ‘러닝’ 탭을 신설하며 러닝 관련 아이템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했다.

 

올해 상반기 크림 내 ‘러닝’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70% 증가했고, 거래액과 구매자 수 역시 각각 154%, 153% 급증했다. 특히 전체 구매자의 72%가 2030세대로 확인돼 젊은 세대가 러닝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브랜드 선호도에서도 변화가 나타났다. 나이키가 전체 거래액 1위를 유지했으나, 온러닝과 아식스가 빠르게 약진했다. 온러닝은 거래액 454% 증가와 함께 30대 여성 구매자층에서 나이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으며, 아식스는 거래액 665% 증가로 전체 3위에 올랐다. 20대 남성층에서는 나이키에 이어 아식스가 2위에 올랐다.

 

러닝은 기능성 운동화를 넘어 일상 패션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 볼캡, 숏 팬츠, 경량 패딩, 트레이닝 재킷 등 의류·잡화 카테고리가 함께 성장했으며, 특히 볼캡은 거래액이 전년 대비 20배 이상 늘어나며 스니커즈 다음으로 높은 인기를 기록했다. 크림은 신규 신설된 러닝 탭을 통해 러닝 거리·체형별 맞춤 러닝화와 최신 발매 아이템, 의류·액세서리를 한눈에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