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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뗑킴, 日 오사카 팝업 1주간 매출 7억 쾌커

마뗑킴 코어팬 뿐 아니라 K-패션에 관심 있는 20대 여성들이 주로 방문.. 일본 내 대세감 구축

 

마뗑킴이 다시 한번 일본 열도 공략에 성공하며 K-패션의 저력을 보여줬다.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가 투자한 브랜드 ‘마뗑킴’ 일본 오사카 팝업스토어가 일주일간 매출 7억 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10월 도쿄에서 진행한 첫 팝업스토어보다 단기간 내 2억 원 더 높은 매출 성과를 기록하며, 현재 일본에서 커지고 있는 마뗑킴의 폭발적인 인기와 대세감을 입증했다.

 

마뗑킴 오사카 팝업스토어는 일본 대표 백화점으로 꼽히는 한큐백화점 우메다 본점에서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됐다.

지난해 첫 팝업스토어 반응에 주목한 한큐백화점 측의 제안으로 진행된 두 번째 팝업스토어는 뜨거운 일본 현지 인기에 매출 뿐만 아니라, 일본 유수의 종합상사들로부터 러브콜까지 쇄도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현장에는 오픈 첫 날부터 일본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방문해 화제를 모았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대기 행렬과 함께 오픈런이 이어지는 등 연일 많은 인파가 몰리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였다.

특히, 한국 방문 경험이 있는 마뗑킴 코어팬들을 비롯해 K-패션에 관심이 많은 20대 여성 고객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마뗑킴 고유의 헤리티지가 담긴 신제품과 시그니처 아이템을 다채롭게 선보이며 일본 MZ층의 눈길을 한 번에 사로잡았다.

스테디셀러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꼽히는 ‘마뗑킴 로고 비니’, ‘아코디언 미니백’, ‘블랙버니 키링’은 물론 ‘마뗑킴 로고 코팅점퍼’, ‘크롭탑’, ‘니트가디건’ 등이 베스트 아이템으로 선정됐다. 또, 마뗑킴 특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린 인테리어와 감각적인 오브제 등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요소들을 곳곳에 배치해 눈길을 끌었다.

 

한큐백화점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에게 마뗑킴 제품을 직접 보여드릴 수 있어 유의미한 시간이었으며, 팝업 기간 동안 수많은 고객들이 방문하는 모습을 보며 다시 한번 마뗑킴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라며 “한류 트렌드를 뛰어넘어 마뗑킴이 지닌 브랜드 매력과 개성 있는 디자인에 환호하는 일본 팬덤층이 탄탄해지고 있어 앞으로 일본에서의 다양한 활약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마뗑킴은 올해 일본 팝업스토어를 본격적으로 전개하며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다져 나간다는 방침이다. 오는 4월 나고야와 5월 도쿄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해외 시장으로 뻗어 나가기 위한 전략적인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거듭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