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지난 15일 강남점에 선보인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가 개점 첫 주말 방문객 수 10만여명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이러한 스위트 파크 방문객 수에 힘입어 같은 기간(지난 16~18일) 전체 디저트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4% 증가했다. 강남점 전체 매출 역시 30% 늘었다.
스위트 파크는 2009년 이후 15년 만에 진행되는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 작업의 첫 결과물이다. 해외에서만 맛볼 수 있던 유명 디저트는 물론 전통 한과와 노포 빵집 등 ‘K-디저트’를 한 데 모은 것이 특징이다.
약 5300㎡(1600평) 규모에 국내외 유명 디저트 브랜드 43개를 선보였으며, 대표 입점 브랜드는 벨기에 왕실 초콜릿 브랜드 ‘피에르 마르콜리니’ 프랑스 유명 베이커리 ‘밀레앙’ 일본 파이 디저트 전문점 ‘가리게트’ 등이다.
또 쇼트케이크 전문 매장인 ‘쇼토’와 딸기 케이크로 유명한 ‘키친205′ 파티시에들이 모인 편집숍 ‘셰프스테이지’와 국내 베이커리 ‘장블랑제리’ 등도 입점했으며 이들 매장에는 첫날부터 오픈런이 이어지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