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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은 장비빨? 패션도 장비다

‘고프코어’ 패션 대표로 자리잡은 ‘킨’ 올해 매출 전년 대비 2배 상승세

국내 캠핑 인구가 700만* 이르며 캠핑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본격 캠핑 시즌을 맞아 관련 패션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이 국내 캠핑, 아웃도어 인구 확대 및 고프코어 룩  열풍을 타고 올해 들어 전년 대비 2배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 중에서도 지난해 품절 대란을 일으킨 킨의 최초 샌들 제품인 ‘뉴포트(Newport)’는 올해 들어(1~4월 기준) 전년 대비 매출 80% 성장세를 기록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뉴포트’는 출시 두 달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어 올해는 지난해보다 3배나 물량을 늘려 고객 수요에 대응 중이다.

 

발가락을 보호하는 어드벤처 워터 슈즈로 최초 개발된 ‘뉴포트’는 하이킹과 수상 스포츠 등 레저활동 뿐 아니라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이들의 일상 안에서도 다채롭게 활용 가능한 데일리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튼튼한 아웃솔과 편안한 착화감, 트렌디한 디자인 등으로 캠핑족들 사이에서 가벼운 레저용 슈즈로 입소문을 모았다.

 

킨의 ‘슬라이드 슬리퍼’ 제품인 ‘샨티(SHANTI)’ 역시 지난해 출시 세 달 만에 초도 물량 완판 등 팬덤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신규 컬러 ‘핑크’를 중심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LF 킨 관계자는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지속 확대되면서 고프코어 패션의 대표로 자리 잡은 ‘킨’이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며 “아웃도어를 즐기는 고객들 사이에서 킨 샌들은 품절 되기 전에 빠르게 구매해야 하는 브랜드로 인식 되면서,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높은 판매율로 물량이 소진되고 있다”고 말했다.

 

LF는 지난해 매출 급성장을 일궈낸 ‘킨’을 적극 육성하고자 올 한해 1020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위주로 다양한 고객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지난 2월에는 AK플라자 수원점을 새롭게 오픈한 데에 이어 하반기 매장 확대 및 다양한 콜라보 등을 통해 고프코어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