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고니아가 여름 서핑 시즌을 위한 오션 포지셔닝 컬렉션을 출시한다.
파타고니아의 ‘우리는 파도의 미래를 지키기 위해 존재한다. 우리가 하지 않으면 아무도 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신념을 반영해 지속가능성과 환경 보호를 최우선으로 서핑 제품을 선보여왔다.
오션 포지셔닝 컬렉션은 이러한 철학을 담아, 지속가능한 서핑 문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탄생한 고기능성 서핑 라인이다.
이번 시즌에는 파타고니아 브랜드의 전신인 쉬나드 이큅먼트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클래식한 로고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일부 제품은 과불화화합물을 제외한 내구성 발수 처리 기술이 적용되어, 발수 기능은 높이면서도 생산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이외에도 해양 플라스틱 오염 감소를 위해 폐그물 재생소재인 넷플러스 포스트컨슈머 리사이클 나일론 소재 사용, 지속가능한 생산에 기여하는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하는 등, 환경과 사람을 우선시하는 브랜드 철학을 실천했다.
컬렉션 대표제품인 ‘멘즈 하이드로록 보드쇼츠’는 하이드로록 시스템 적용으로 거센 파도에도 쇼츠를 안정적으로 고정해 주는 서핑 쇼츠이다.
서퍼들의 움직임을 고려해 몸의 윤곽을 살린 곡선형 허리밴드와 접착 처리된 측면 봉제 부분은 피부와의 마찰을 최소화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멘즈 하이드로피크 발리 쇼츠 – 16인치는 전통적인 스타일에 현대적인 감각을 덧입힌 캐주얼한 디자인의 쇼츠이다. 신축성 있는 허리밴드로 입고 벗기 편하며 질감을 살린 조임 끈이 있어 거센 파도 속에서도 흘러내리지 않도록 안정적으로 잡아준다.
멘즈 R1 율렉스 레귤레이터 프런트-집 풀 슈트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은 천연고무 소재의 서핑 슈트이다. 내구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리사이클 소재를 사용했으며, 물이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내마모성의 살미 지퍼를 적용해 서퍼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파도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