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CI와 스토어 BI 분리, 브랜드 체계 강화
무신사가 2018년 이후 7년 만에 새로운 스토어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이번 리뉴얼은 ‘기업으로서의 무신사’와 ‘서비스로서의 무신사 스토어’를 분리해, 브랜드 에코시스템을 보다 체계적으로 정비한 것이 핵심이다.
새 BI는 기존의 영문 대문자 ‘MUSINSA’를 더 두껍고 단단하게 표현한 볼드 타입으로 변경됐다. 이는 무신사가 패션 플랫폼을 넘어 글로벌·오프라인 등으로 확장하며, K패션 대표 기업으로서의 상징성과 확장성을 강조하기 위한 디자인이다.
새로운 BI는 온라인 스토어는 물론 오프라인 편집숍, 향후 오픈 예정인 신규 점포의 내·외부 사이니지에도 순차 적용된다. 특히 굵고 명확한 형태를 통해 오프라인 공간에서의 시각적 완성도를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