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거래액 1조 원 달성, 작년보다 한 달 빨리
패션 플랫폼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하이엔드 큐레이션’으로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숍 29CM가 올해 연간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했다. 지난해보다 한 달 빠른 속도다. 2년 연속 조(兆) 단위 실적을 이어가며, 플랫폼의 성장을 넘어 ‘하이엔드 취향 생태계’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올해 10월 29일 기준 29CM의 거래액은 1조 원을 넘어섰다. 무신사 인수 이후 4년 만에 거래 규모는 3배 이상 성장했고, 매년 40% 수준의 평균 성장률을 유지 중이다. 단순히 판매 확장의 결과가 아니라, 브랜드와 고객이 공존하는 ‘감도 있는 커머스’의 전략이 시장에서 통했다는 의미다.
성장세의 중심에는 여전히 ‘여성 패션’이 있다. 29CM는 국내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협업을 강화하며, 소비자에게 감각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패션 큐레이션을 제시해왔다. 대표 기획전 ‘이구패션위크’는 시즌마다 2539 여성 고객이 가장 먼저 찾는 신상품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 상·하반기 거래액은 전년 대비 30% 상승했다.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세도 눈에 띈다. 올해 10월 말 기준 29CM에서 거래액 50억 원을 돌파한 여성 브랜드 수는 2021년보다 11배 늘었다. △론론 △로우클래식 △르바 △유라고 등의 브랜드가 선두에 서 있으며, △더바넷 △포에토 △헤이그 같은 신진 브랜드들도 개성 있는 감도로 소비자 인지도를 빠르게 확장 중이다. 여기에 △나이키 △뉴발란스 △살로몬 △아크테릭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의 파트너십까지 더해지며, 29CM는 ‘여성 브랜드 패션 1위’의 입지를 확실히 굳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