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스(Vans)가 도쿄 디자인 컬렉티브(Tokyo Design Collective, 이하 TDC) 라인의 새로운 캡슐 “BLOCK BY BLOCK”을 오는 16일 출시한다.
일본의 장인정신을 담은 도쿄 디자인 컬렉티브는 일본의 디자인 미학을 전 세계에 알리고 어반 유틸리티 패션을 새롭게 정의하는 반스의 새로운 라인이다. TDC 라인은 각 아이템에 적합한 최적의 소재와 디테일 중심의 디자인 접근법을 통해 우수한 기능성을 강조한다. 또한 도쿄 패션 문화의 정수를 보여주는 90년대 도쿄 문화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는다.
다가오는 2024년 봄 시즌, 반스는 스케이트하이-미드 83 DX(Sk8-Mid 83 DX)를 시작으로 “BLOCK BY BLOCK” 캡슐을 통해 TDC 라인업을 확장한다. 이번 캡슐은 오일드 가죽, 누벅 가죽, 코듀라 헤링본 스틱 등 다양한 혼합 소재로 제작되어 우수한 내구성과 세련된 스타일을 선사하는 어퍼가 특징이다.
또한 오리지널 스케이트하이-미드의 디자인적 요소와 편안함을 제공하는 최신 기술을 결합하여 다양한 상황과 개성에 어울리는 활용도 높은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최신 라인업은 재킷, 스웻셔츠, 우븐 팬츠 등 다양한 어패럴 제품도 함께 제공한다. 각 아이템에는 반스 아카이브에서 가져온 핸드 크래프트 아트워크와 “Designed in Japan” 스티칭 등 아이코닉한 디테일이 적용되었다. 또한 크루넥 및 포켓 주머니와 같은 부분에 반스의 “V” 디자인을 적용해 기능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동시에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