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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명품 연결 플랫폼 ‘파페치’ 인수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공시

쿠팡 모회사 쿠팡Inc가 세계 최대 규모 명품 의류 플랫폼 ‘파페치(Farfetch)’를 인수한다.

 

쿠팡Inc는 18일(현지 시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파페치 인수 결정을 공시했다. 쿠팡Inc는 파페치에 5억달러(65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다.

 

파페치는 샤넬·에르메스 등 1400개 명품 브랜드를 190개국 이상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온라인 럭셔리 기업이다. 포르투갈 사업가 주제 네베스(49)가 2007년 영국에서 창업해, 명품업체들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급성장해 지난 2018년 뉴욕증시에 상장됐다.

 

쿠팡은 파페치 인수를 통해 190개국에 진출한 이커머스 네트워크는 물론, 인기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인수로 파페치는 비상장 회사로 전환된다.

 

파페치 홀딩스 인수를 통해 4000억달러(520조원) 규모의 글로벌 개인 명품 시장에서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는 게 쿠팡의 기대다. 특히 1인당 개인 명품 지출이 전 세계 최고 수준인 한국은 파페치의 엄청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분석도 깔려있다.

 

김범석 쿠팡Inc 창업자 겸 CEO는 “앞으로 파페치는 비상장사로 안정적이고 신중한 성장을 추구함과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브랜드에 대한 고품격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라면서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는 일에 엄청난 기회를 맞이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네베스 파페치 창업자 겸 CEO는 “커머스를 혁명적으로 변화시켜온 쿠팡의 검증된 실적과 깊이 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수백만 고객뿐 아니라 브랜드, 부티크 파트너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파페치와 함께 전방위적인 고객 경험 혁신에 확고한 투자 의지를 보여준 쿠팡과 파트너가 돼 매우 기쁘다”고 했다.